카테고리 없음

내 이름으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해서 한방에 탈퇴하기

블리스쩡 2021. 2. 1. 17:01

 

내 이름으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하기 & 한방에 탈퇴하기 

온라인으로 다양한 물건을 구매할 수도 있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시대입니다. 
그러다보니 그 수 많은 사이트에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가입을 하게 되죠. 
이렇게 회원가입된 나의 정보가 쌓이고 쌓여 어느 순간 내가 어디에 가입했는지 기억도 안나게 됩니다. 
개인 정보 유출은 심각한 범죄로 악용될 수 있기 때문에 꼭 이렇게 해보세요.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 조회 하여 한방에 탈퇴하는 꿀팁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옷이나 신발 등 구매를 자주 하다보니 수 많은 쇼핑몰에 가입이 되어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굉장히 많은 사이트에 가입을 해두어 인터넷 상에 흩어져 있는 나의 개인 정보를 깔끔히 정리하고 싶었지만 가입해두었던 사이트들이 전부 기억나지가 않아 탈퇴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이러한 경우에 나의 이름과 주민번호, 휴대폰번호 등 나의 정보로 가입을 해두었던 사이트들을 한방에 정리하고 탈퇴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가입 사이트 조회 하기 서비스 인데요. 
이 서비스는 한국 인터넷 진흥원(KISA)과 행정자치부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서비스로서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라고 불리우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어떤 사이트에 가입을 했었고 탈퇴가 되었는지 그 여부까지 모두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아주 높은 서비스 입니다.
인터넷을 하다 보면 얼떨결에 가입을 하게 된 사이트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그 동안 일일히 탈퇴하기 번거로워 미루었다면 이번에 깔끔하게 정리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된 사이트 조회 하기 서비스 방법 알려드려 볼게요.
포털사이트에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를 검색을 하여 사이트에 접속을 해줍니다.

 

e 프라이버시 클린 사이트 바로가기

 

 

e 프라이버시 클린 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이 되었다면 왼쪽에 박스 안에 있는 '본인확인내역 조회'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내역 조회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하였다면 밑에 동의함에 체크를 해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화면에서 간단하게 본인의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휴대폰인증이나 아이핀인증을 통해서 본인 확인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확인이 끝났으면 이용내역 조회를 한번에 확인하기 위해 '실명인증'을 하게 됩니다. 
'실명인증'을 마쳤다면 바로 내 명의로 가입된 모든 사이트의 가입내역조회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입된 사이트 조회 하기 화면을 보면 연도별로 내 명의로 가입된 사이트들을 확인할 수 있고 탈퇴 신청 가능 사이트, 탈퇴 불가 사이트, 직접 탈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합니다. 
탈퇴하고 싶은 사이트가 보이면 체크한 뒤 밑에 '탈퇴신청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면 됩니다. 
탈퇴할 사이트를 모두 선택하였다면 신청자의 정보를 간단히 입력 후 '탈퇴요청 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PS. 그 동안 내가 사용했던 카드에 쌓여있는 포인트를 한번에 조회해서 내 통장에 입금해주는 서비스가 있으니 아래글 읽어보세요.

 

 

카드포인트 바로 현금입금! 숨겨진 포인트(현금) 11만원 입금!

많은 분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며 물건 구매도 참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카드별 적립율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실거에요. 그러나

happylife0105.tistory.com